숨김
>

소방

20년 1차 인천청-스파르타 관리반 전지민
소방 노량진소방학원 | | 2020-08-17| 조회수 1723


인천청 최종합격자 전 지 민



  



<필기>



한국사 80



오태진 선생님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1 2 3단계로 공부했습니다.



기출문제 풀어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국사는 직렬 가리지 않고 모든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오태진 선생님 2단계 문제가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 75



하승민 선생님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1 2 3단계 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영어 베이스가 좀 있는 편이여서 수업듣고 문제푸는데 많은 지장이 없었습니다. 하승민 선생님이 알아듣기 쉽게 잘 설명해주시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어공부는 제석강 1800 으로 공부했습니다. 그 단어만 외우는게 아니라 동의어까지 같이 외우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또 김현정 선생님의 아침특강을 푸는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독해문제와 문법문제해서 하루에 10개정도 매일 풀었던게 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형법 70



김원욱 선생님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1 2 3단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재미있게 공부했던 과목이지만 공부하는 시간이 지날수록 어렵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특히 요즈음에는 총론파트의 이론쪽이 많이 출제되는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너무 어려운 이론은 버리고 나머지 이론과 판례는 무조건 맞춘다는 느낌으로 공부하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형소법 85



신광은 선생님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1 2 3단계



한번 깨우치면 점수가 잘 안 떨어지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파트별로 따로따로 공부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흐름으로 공부하면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경찰학 70



장정훈 선생님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1 2 3단계



단순 암기해야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1 2 3단계 이외에 자습할 때는 경찰학을 많이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시험 1달 전부터 요약서나 그동안 풀었던 문제의 오답을 보면서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시험기간이 많이 남은 시점에서 계속 경찰학을 공부해봤자 며칠 지나면 다 까먹어서 마지막에 집중적으로 암기했습니다.



  



<체력>



39점 맞았습니다.(악력 9 윗몸 7 팔굽 6 100m 7 1000m 10)



저는 인천 연세 체력학원 다녔습니다.



다들 체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고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체력학원 다니면서 센서찍어보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습할 때도 처음부터 기록에 신경 쓰기보다는 무조건 정자세로 연습하는 게 중요합니다. 공부하면서 체력학원 다닐 여유가 없으면 홈트레이닝을 해야하는데 팔굽혀펴기 303세트, 윗몸일으키기 303셋트, 스쿼트 100개 정도 매일하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거 하는데 30분도 안걸립니다. 정자세로 해야 합니다.



  



<면접>



인천윌비스에서 준비했습니다. 노량진까지 가서 면접 준비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노량진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개별적으로 잘 케어가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인천윌비스는 매 수업마다 모의면접을 해서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해줍니다. 이게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매 수업마다 모의면접을 통해 남들 앞에서 말하는 연습을 하는게 면접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같이 수업 듣는 학생들과 스터디 조를 짜서 자주 만나면서 시사공부 등을 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할말>



저는 인천윌비스에서 관리반으로 등록해서 공부했습니다. 학원 원장님이나 직원분들이 학습 방법이라던지 해야할 것들을 옆에서 잘 케어해 주셔가지고 처음에 공부 방향이나 방법을 잡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모르는 것을 같은 수험생끼리 물어보는 것보다, 전문가이신 학원 직원분들에게 조언을 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의 관리형 독서실이나 자습실도 잘되어있고, 시설도 좋아서 노량진까지 통학하면서 공부하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인천 윌비스에서 공부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노량진에서도 8개월 살아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인천 윌비스 다닐 때 공부가 더 잘됐습니다.



  



인천청 182차 필기 150/240  체력 34  1.4배수 최종불합격



인천청 192차 필기 170/245  체력 34  0.8배수 최종불합격



인천청 201차 필기 155/225  체력 39  0.3배수 최종합격



  



공통과목 너무 중요합니다. 체력도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체력 끝나고 환산점수 높다고 면접 대충대충 하면 절대 안 됩니다.



학원을 다니고 있다면 절대 수업에 빠지면 안됩니다. 수업에 빠져서 흐름이 한번 깨지면 다시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필기 공부할 때 모의고사 또한 꾸준히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모의고사는 말 그대로 모의고사입니다. 모의고사를 잘보든 못보든 당장의 점수에 너무 의미를 두지마시고,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 어딘지 알고 다음에 틀리지 않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킹 잘못하거나 문제 잘못 읽어서 틀린 것도 다 자기 실력입니다. ‘맞출 수 있는거였어라든지 문제가 너무 지엽적이야라는 생각은 합격으로 가는 길에 하나도 도움이 안 되는 생각입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