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김
>

소방

20년 1차 인천청-스파르타 관리반 최창훈
소방 노량진소방학원 | | 2020-08-17| 조회수 1617


안녕하세요! 이번 2020년 1차 인천청 최종합격했습니다.










필기



한국사 85



오태진 선생님 수업 들었습니다



기본 심화 문제풀이 특강 수업은 안빠지고 다 들었습니다. 저는 한국사는 배경지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태진 쌤이 농담식으로 말해주시는 이야기들이 한국사 배경지식을 늘리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됐구요 문제풀이 2단계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영어 65



하승민 선생님



저는 하승민 쌤 수업을 들으면서도 영어성적이 정말 많이 안오르는 케이스였습니다. 공부 시간은 제일 많이 투자했지만 성적이 너무 안올라서 제가 했던 방법이 앞장이라도 최대한 맞자는 생각으로 단어를 동의어 위주로 하루에 100에서 200개는 꼭 외웠던 것 같습니다. 문법도 마찬가지로요 이번시험또한 65점 높은 점수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단어와 문법에서 많이 맞아서 맞은 점수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영어가 약점인 분들은 버릴 부분은 버리고 정말 확실히 맞을 파트만 빡세게 하는것도 작전이라고 생각합니다...










형법 70



김원욱 선생님



기본 심화 문풀 1 2 3 단계 특강 있는거 없는거 다 들은 수업입니다.. 항상 높은 점수를 맞던 과목이었는데 최근 모의고사나 문제들을 보면 점점 더 어렵게 문제가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총론쪽의 파트가 늘어난다는 느낌?? 저는 아예 이해조차 안되는 부분은 과감하게 버리고 각론이나 제가 아는부분만 실수 없이 맞자는 느낌으로 공부했습니다.










형소법 90



신광은 선생님



형사소송법이라는 과목은 정말 한 번 해놓으면 점수가 안떨어지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 강의를 듣고나면 책을 통해서 내용 자체를 이해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과목을 깨우치면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내용이 머리에 박혀서 시간이 지나도 잊어먹지않는 저한테는 효자과목이었습니다.










경찰학 65



장정훈 선생님



저는 경찰학이라는 과목은 평소에는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암기에 약해서 해도 까먹을 거라는 생각에 평소에는 다른 과목을 공부하는데 중점을 두고 시험 한달전쯤부터 요약서나 문풀 수업을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너무 자주 바뀌는 과목이기도 하고 해서 마지막에 공부한 케이스입니다.










체력34



이번이 저는 첫 필합이었습니다. 체력의 소중합을 몰랐었습니다. 정말정말 중요하다는거 말해드리고 싶습니다...정말정말 중요해요 미리미리 운동하시는거 추천해드릴게요...진짜 환산 나올떄 체력 1점1점이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댜...










면접



저는 부평 윌비스에서 면접준비를 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원래 말주변이 없기도 하고 앞에서 말도 잘 못하고 했었는데 차장님께서 개별적으로 케어도 해주시고 주에 3회정도 모의면접을 하면서 피드백 방향도 꼼꼼히 체크해주셨습니다. 제가 저환산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합격수기 쓸 수 있는것도 저는 면접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뉴스, 시사 이런것들 보는거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할 말



저는 인천윌비스에서 스파르타반 관리반으로 등록해서 공부했습니다. 직원들께서 정말 신경을 많이 써주십니다. 아침에 영어 시험지나 학습방법 모의고사 등등 집이 가까워 선택한 학원이지만 시설도 그렇고 다니는동안 정말 좋았습니다. 노량진까지 가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부평 윌비스 나쁘지 않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이렇게 쌤들 챙겨줌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거르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이거는 안해도돼 이거는 안나와 이렇게 말하는 것보다는 모르는거 하나 더 알아간다는 느낌으로 공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시험에는 또 어떤 문제가 나올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차곡차곡쌓아가면 모두들 합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